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7월 10일부터 9월까지 총 17회에 걸쳐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생의 습관을 형성하는 유아 시기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익혀 일상 속 다양한 감염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지역사회 내 ‘올바른 손 씻기’ 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연수구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6~7세 미취학 아동으로 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시연 ▲손 씻기 교육기구(뷰 박스) 체험 등 총 30분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과 체험 및 실습 등 다촨게 구성됐다. 이 밖에도 오는 9월에는 지역사회 내 ‘올바른 손 씻기’ 문화 확산을 위한 버스 내 공익게시판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팀(☎032-749-8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조기습관 형성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