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모담골 노는 학당’ 성황리 종료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8/03 [17:45]

김포문화재단, 한옥마을 ‘모담골 노는 학당’ 성황리 종료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8/03 [17:45]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모담골 노는 학당’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모담골 학당’은 한옥마을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체험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존 1회차 수업이 아쉽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에는 총 3회로 확대 개편, 최근교육 트렌드인 ‘놀이’를 접목시켜 ‘모담골 노는 학당’으로 재구성해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 간 협동과 예절교육을 바탕으로, 옛 놀이, 판소리, 옛 그림을 주제로 우리의 전통문화를 즐겁게 배워보는 내용으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1회차 수업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팽이와 갓 돌리기 등의 놀이와 더불어 직접 버나도 만들어 보고, ▲2회차에는 전통음악의 장단과 판소리 몸새도 배우며 체험관 마당에서 공연도 했다. ▲3회차 수업에는 옛 그림을 주제로 김홍도의 그림에 대해 알아보고 젤 판화 기법을 체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공간과 어울리는 체험교육으로 타지역에 사는 친구들까지 부러워했다”며, “진행요원들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아이에게 전달되고 교육내용도 유익해 올 때마다 감사함을 느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옥마을 교육프로그램은 모집공고 첫날 전 기수가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하반기 교육은 오는 8월 9일(수)부터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