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5회 유유페스티벌_양주놀이문화축제 성료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8/05 [08:57]

제5회 유유페스티벌_양주놀이문화축제 성료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8/05 [08:57]

 

지난 7월29일(토) 개최된 유유페스티벌은 많은 시민들의 참여 성료로 풍성한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했다.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가 주최하고 극단 즐거운사람들(단장/예술감독 : 김병호)이 주관하는 ‘유유페스티벌’은 양주문화예술회관 상주예술단체가 수행해야할 과업 중에 하나는 관객개발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기획하여 다양한 마을교육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축제자문단을 구축하고 작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고 공생하는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합의하고 5회째 축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 체육활동과 안전교육을 담아내는 양주시 서부권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정착하여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유유페스티벌은 너와 나, 시민사회 등 다양한 주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이끌어가는 시민주도형 축제이며 3代가 함께 하는 건강한 일상의 놀이를 담아내고자 하는 놀이문화축제이다. 예술놀이, 체육놀이, 안전한 일상을 참여자가 주도하여 상호 공감을 이끌어내는 공진화로 지속가능한 문화축제이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축제에 참여하는 어린이들과 축제를 이끌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격려하며 스포츠시설(인공암벽등반, 수영장, 잔디구장), 예술회관, 안전교육관이 한 공간에 자리하고 있는 특 장점을 살려 양주시민의 일상에 건강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문화예술축제로 정착시켜 축제규모를 더욱 확대 지원하겠다는 관심과 의지를 밝혔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많은 시민들은 “즐겁고 재미있는 축제의 자리였다.”“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도시공사에 감사하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이흥규 양주도시공사 사장은 “서부권의 대표적 축제로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