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센터장 오윤혜)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8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생명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내 마음의 한 줄‘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는 전 세계 여러나라와 함께 자살문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공동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2003년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제정 했다.
이에 우리나라도 2011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을 제정하고 매년 9월 10일을 세계 자살예방의 날로 지정하고, 자살예방교육 및 홍보를 위한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오는 9월 10일까지로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와 QR코드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관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에 관심있는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주제는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희망적 문구 등에 관한 내용이다.
군포시는 2020년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를 개소하여 군포시민을 위한 자살위기지원 서비스 제공과 생애주기별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검진, 자살시도자 의료비 지원, 자살수단 통제 및 환경개선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공모전 참여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gpcmhc.or.kr/) 또는 군포시자살예방센터(031-360-17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