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병찬, 박선경)는 8월 10일 말복에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건강한 여름나기’행사를 진행했다.
‘건강한 여름나기’행사는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특화사업으로 건강 취약계층에 복달임 음식 지원을 통해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활기를 주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는 갈비탕과 식혜, 떡 세트를 준비하여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불볕더위와 태풍에 대비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폈다.
신장2동 독거 어르신 한 분은 비오는 궂은 날씨에도 정성스러운 음식을 준비해 직접 방문해 주시고, 안부도 살펴주셔서 항상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김병찬위원장은 “올해 삼복더위를 맞아 관내 취약계층에 복달임 음식을 전달하고, 그분들이 연신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찬 날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박선경 신장2동장은 “태풍으로 날씨가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업하여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 내 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튼튼한 지역 사회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