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2023년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8/14 [15:37]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 2023년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8/14 [15:37]

 

인천 미추홀구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 아래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의 저자를 만나 이야기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용비도서관에서는 9월 6일, 7일에 ‘나의 비건 분투기’ 손은경 작가와 만나 기후 위기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14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김리리 작가를 모시고 동화작가의 꿈과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준비했다.

이랑도서관에서는 9월 15일에 이국경 작가를 초빙해 성인을 대상으로 한 ‘현상학으로 바라보는 재미있는 그림책 이야기’ 인문학 수업을 진행한다.

석바위도서관에서는 9월 16일에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작가와 감정에 관해 이야기하고, 내 마음 상자 만들기를 통해 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그 외에도 학나래도서관에서는 ‘영어인형극 빨간 모자’, 쑥골도서관에서는 마술사 제니의 과학 마술 체험 콘서트 ‘과학일까, 마술일까’, 제물포도서관에서는 ‘수상한 사탕가게’ 마술 공연, 소금꽃도서관에서는 ‘매직 버블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관교도서관에서는 ‘가을, 책, 향기’를 주제로 한 특강과 체험행사, 장사래도서관에서는 ‘너도, 나도! 우리 동네 꼬마 화가’ 프로그램, 독정골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창작 레고작품을 볼 수 있는 ‘너의 레고를 보여줘!’ 전시, 한우리도서관에서는 ‘공포의 도서관 방 탈출 게임’ 등의 풍성한 행사가 준비 중이다.

도서관별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구립도서관 누리집(http://hnrl.michu.incheon.kr)에서 각 도서관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누리집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