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올바른 인식과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가족공동체-절주학교 22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2기 절주학교는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고, 9월 14일부터 11월 9일까지 주 1회, 총 8회 매주 목요일 19시 30부터 2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절주학교 프로그램은 ▲나 이해하기(성격유형검사 에니어그램 1, 2) ▲가족 이해하기(전문의 알코올 교육, 검사지 교육, 회복자 모임 참관) ▲가족 행복해지기(건강한 의사소통, 수료식)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알코올 문제로부터 오는 나의 이야기, 가족 이야기를 다루며 술 없이도 행복한 일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1일부터 9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연수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032-236-9477~8)로 연락하면 된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절주학교를 통해 개인과 가족에게 안전하고 건전한 음주문화 인식이 조성되어 건강하고 안전한 음주 문화가 연수구와 인천시에 확산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