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선 8기 순항 중” 인천 중구,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8/31 [15:41]

“민선 8기 순항 중” 인천 중구,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8/31 [15:41]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30일 제1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새로운 도약 글로벌 융합 도시 인천 중구’의 초석이 될 민선 8기 공약 이행상황을 점검하는 ‘2023년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구의‘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공약 평가와 공약 이행의 신뢰·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지난해 7월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다.

평가단은 민선 8기 임기가 끝나는 오는 2026년 6월까지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과 평가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는 평가단과 담당 부서장 등 20명이 참석, 민선 8기 출범 후 지난 1년간 추진현황을 보고·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부서는 평가단의 제안을 수렴·검토해 공약이 더 나은 방향으로 추진되도록 힘쓸 방침이다.

현재 중구는 민선 8기 5대 분야 총 120개 공약 세부 사업 중 ‘영종국제도시 주민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화 추진’ 등 14건을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원도심 도시재생 및 활성화 사업(신흥·답동 공감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77건이 정상 추진 중으로, 공약사업 대부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황규한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노력한 사업 담당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한다”라며 “추진 중인 공약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해당 부서장들이 지속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중구가 구민이 행복한 글로벌 도시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라며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중구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