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동구빵 이름을 지어주세요!’9월 22일까지 공모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3/09/01 [15:51]

인천 동구 "동구빵 이름을 지어주세요!’9월 22일까지 공모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3/09/01 [15:51]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 대표 브랜드식품으로 개발한 ‘동구빵’의 정식 명칭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동구빵은 개발업체의 엄정한 선정과 구민 품평회 등을 거쳐 개발되었으며 올 4월 출시되어 현재 2개 업소(앤드아워, 브레드파파)에서 판매 중이다.

삼색소금빵은 송림동 8번지 인근의 옛 염전지대 등 점차 잊혀 가는 지역의 가치를 되살리자는 취지에서 개발된 빵으로 일반 소금빵과는 달리 쌀가루 함량이 높아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건강빵이다.

또한 동구 관광명소인 류현진 거리에서 착안한 야구공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남녀노소, 나이불문 누구나 좋아하는 빵이다. 이 두가지 빵 모두 첫 출시 후 월 평균 1,500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명칭 공모는 이달 22일까지이며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 발표는 10월 30일이며 당선자에게는 최우수(1명) 10만원, 우수(2명) 각 5만원 상당의 동구빵 이용권을 지급한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동구빵 명칭공모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멋진 동구빵 명칭이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