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 이천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9/02 [09:27]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 이천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9/02 [09:27]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하였다.

사회복지의 날은 매년 9월 7일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헌신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천시와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이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민·관 협력으로 추진한 이 행사는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 종사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1부 기념식에는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공헌한 ▲사회복지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와 ▲축사 등이 진행되었다.

이어 2부에는 복지사각지대의 ‘범죄를 바라보는 프로파일러가 현대인들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라는 주제로 ▲권일용 범죄학박사의 강연과 야외행사가 펼쳐졌다.

정신화 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통해 그동안 사회복지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소임을 다해 준 종사자들이 잠시나마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내 주변의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 해달라”며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종사자들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