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6회 김포포도 직거래장터 운영 협의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9/04 [14:58]

제26회 김포포도 직거래장터 운영 협의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9/04 [14:58]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창하), 김포시포도연구회(회장 이정수), 신김포(조합장 박호연)‧고촌농협(조합장 조동환) 및 엘리트농부로컬푸드(대표 최장수)는 ‘제26회 오동통.通. 알찬 김포포도 직거래장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운영 협의회를 가졌다.


고품질 김포포도의 우수성을 알리며, 판매 및 홍보를 위한 3자(농업인-로컬푸드-농업기술센터)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협의회는 농업인은 좋은 품질의 포도를 생산할 것을 약속하고, 농업기술센터는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기술 지도 등 농업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로컬푸드에서는 고품질의 김포포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을 약속하였다.


올해로 제26회째를 맞는 ‘김포포도 직거래장터’는 고품질 김포포도를 7,000상자 한정 3,000원 할인 행사로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관내 3개 농협(신김포‧김포‧고촌) 및 엘리트농부 로컬푸드에 행사장이 마련된다.

김포시포도연구회 이정수 회장은 “김포포도 직거래 행사에 걸맞는 당도와 품질을 확보하여 로컬푸드로 나갈 수 있도록 김포포도 재배 농업인들을 독려하겠다.”면서, “김포포도를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와 각 로컬푸드의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황창하 소장은 농업인들에게 좋은 포도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당부드리면서, “오늘, 포도 행사를 위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판매자, 생산자 그리고 소비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직거래행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각 기관 및 농업인의 노고와 성원으로 ‘김포포도 직거래 장터’ 행사가 김포의 대표 농산물 축제로 오래도록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