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이동지원 사업‘병원모심카’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9/04 [15:03]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이동지원 사업‘병원모심카’시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9/04 [15:03]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하나로 거동 불편 어르신을 위한 이동지원‘병원모심카’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병원모심카’사업은 병·의원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이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자택에서 병원까지, 진료 후 다시 자택으로 이동을 지원하고, 병원에서 필요한 서류 준비 등 간단한 행정 업무까지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는 200여 명의 대상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은 거동이 불편하고 보호자의 동반이 불가하거나 경제적 부담으로 병원 통원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노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기타 취약계층이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어르신은 “다리가 말을 듣지 않아 버스 타는 것도 힘들고, 병원 갈 때마다 택시를 타는 것도 버거운데 모심카 덕분에 병원 진료도 편하게 다니고 운전해주는 선생님이랑 이런저런 담소를 나눠서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희망케어센터 김기수 센터장은“평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 대한 이동지원 사업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께 보다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