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궁내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현식)는 9월2일 궁내동 묘향어린이공원에서 ‘2023년 궁내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회 운영계획(안)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인 6개의 주민자치형 사업에 대하여 소개하고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사업안을 최종 통과하였으며, 2023년 상반기 활동 보고 등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서도 주민들에게 설명하며 참여를 독려하였다.
이날 투표를 위해 참여한 주민은 200명 정도로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궁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로 이뤄진 줌바댄스 동아리팀이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김현식 주민자치회 회장은 “올해는 주민자치회의 2년차로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에 힘입어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특히 궁내동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궁내동 마을의제발굴 경진대회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실천하는 주민자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궁내동의 여러 사안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궁내동 주민총회 결과 선정된 사업 ▲사업부서형-통학로 및 보행로 정비 ▲주민자치형-군포 어디까지 가봤니 ▲나도 금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다같이 돌자 궁내한바퀴 ▲지역민과 함께하는 clean day는 동 게시판 및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궁내동 주민자치회 사무국(031-390-87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