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운영 활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9/08 [16:1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운영 활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9/08 [16:13]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노인복지관)은 복지시설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어르신에게 여가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사업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9월부터는 정왕동(한국공학대학교 K디지털훈련원)과 군자동(군자청소년문화센터)을 신규 거점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마을복지관’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어르신 맞춤형 여가문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고립감·우울감 완화, 시흥시 균형적인 노인복지 실천, 나아가 즐거운 노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역 내 복지시설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직접 찾아가 어르신의 욕구가 높은 ▲정보화 ▲건강 ▲미술 ▲특강 ▲명소탐방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다.

노인복지관은 지역 협력을 통해 월곶동ㆍ논곡동ㆍ장곡동ㆍ배곧동ㆍ신현동에서 본 사업을 운영 중이다. 9월부터는 정왕동ㆍ군자동을 신규 거점으로 ‘스마트폰 단짝 교실’ ‘꽃 그리기 좋은 날’을 통해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취미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한국공학대학교 K디지털훈련원,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세대가 소통하며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거점별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031-8063-2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