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군민 건강증진 및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워크온 앱을 활용한 “별별 걷기 챌린지’를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41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번 챌린지는 옹진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커뮤니티 ‘옹진군민 걷기방’, ‘옹진군 청소년방’, ‘옹진군 부녀회’, ‘워런치(직장인 커뮤니티)’, ‘꽃보다 중년(65세이상 커뮤니티)’특성을 고려한 1일 목표 걸음수를 산정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선착순, 무작위 추첨방식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는 옹진군민 혹은 옹진군 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챌린지 참여방법은‘워크온 어플리케이션’설치하고, 본인에게 맞는 옹진군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화면에서 별별걷기 챌린지 ‘참여하기(9월 14일부터 예약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박혜련 보건소장은 “걷기운동은 비만예방관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질환예방, 스트레스 해소, 우울감 및 불안감 감소와 같은 정신적 건강증진의 장점이 많아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032-899-3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