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드림스타트는 9월 15일 관내 28개소 지역아동센터에 파견 중인 아동복지교사를 대상으로 아동돌봄 역량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아동복지교사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파견돼 지역사회에서 방치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기초학습, 영어, 독서 등 다양한 학습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아동의 공평한 학습권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권종희 대표가 진행을 맡아 뇌 과학으로 보는 아동 발달 특성 및 상황에 따른 양육 코칭과 아동과의 관계 성장 프로그램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복지교사는 “아동복지교사에게 너무 필요한 교육을 직접 들을 수 있게 기회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며, “현장으로 돌아가 오늘 배운 내용을 실천하면서 아이들과의 관계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원 아동돌봄과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복지교사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등을 지원해 아동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