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 제6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2 [15:22]

의왕시, 제6회 의왕아카데미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2 [15:22]

 

의왕시는 9월 21일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제6회 의왕아카데미’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4차 산업혁명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진행했다.

뇌과학 분야의 손꼽히는 전문가인 김대식 교수는 tvN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 KBS ‘궁금한 일요일 장영실쇼’에 출연한 바 있으며, ‘메타버스 사피엔스’, ‘당신의 뇌, 미래의 뇌’ 등의 주요 저서를 통해 대중에게 생소했던 뇌과학을 널리 알려왔다.

이날 강연에서 김 교수는 딥러닝으로 인해 비약적으로 발전한 인공지능이 현재 어느 수준에 도달해 있는지 설명하고, 챗 GPT 등 생성형 AI의 활용 사례 및 AI가 가져올 미래를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를 시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했다.

김 교수는“언젠가는 인간보다 뛰어난 지능에 자율성까지 갖춘 인공지능이 등장할지도 모른다”라며, “하지만 현실이 된 인공지능을 막연히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인간이 기계와 공존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혁천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들의 AI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달에 진행될 제7회 의왕아카데미는 최재천 교수를 초청해‘호모 사피엔스를 넘어 호모 심비우스로’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