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포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내달 6일 시민의 날 기념식서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6:32]

군포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내달 6일 시민의 날 기념식서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25 [16:32]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22일 제29회 군포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정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앞장서 온 모범시민 3명을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분야별 시민대상 수상자는 △시민사회 부문 고종근(남·62세) △지역발전 부문 김성철(남·59세) △교육문화 한영숙(여·69세)씨가 수상했다.

시민사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고종근 씨는 바르게살기운동 군포시협의회장에 재임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학교폭력 예방활동 △안전한 사회와 도시 만들기 △과거 코로나19 방역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헌신한 공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역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김성철 씨는 군포사랑장학회 이사장이자 군포시에 소재한 회사를 운영하는 기업인으로 △일자리 창출과 군포산업진흥원 이사활동을 통한 지역경제 기여 △군포경찰발전위원회 회장 역임 △꾸준한 기부활동을 통한 지역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교육문화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한영애 씨는 현재 군포문화원 부원장으로 재직 중인 국악인으로 △1985년부터 이어진 경기소리연구회, 한소리예술단, 군포아리랑보존회 활동 △40년 넘는 세월 동안 꾸준하고 활발하게 국악 발전과 전승을 위해 헌신해 온 공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되었다.

시상은 오는 10월 6일(금) 시민체육광장에서 개최되는 ”제35회 군포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