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에서는 지난 23일,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상상을 현실로 IT(잇)다!’ 주제의 제14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제14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이라는 슬로건으로 성남의 미래 50년을 책임질 청소년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되는 축제다. 축제에는 청소년이 4차 산업혁명 및 창의융합 기술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총 103개의 체험부스와 2개의 특강이 운영되었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은 기업 및 관내 대학교의 4차산업 체험, 분당소방서 및 유관기관의 안전체험,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과학 동아리의 과학 관련 체험, 수련관 자치조직 및 청소년 동아리의 특색 있는 체험과 성남시 승격 50주년 기념 이벤트, 스마트에너지 기술을 주제로 한 2개의 미래 과학 특강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능력을 발산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축제로 과학에 대한 성남시 청소년과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성남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다가올 2024년 제15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에서는 어떤 주제와 체험거리로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