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서구,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재무,회계 실무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0/06 [15:27]

인천 서구,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재무,회계 실무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0/06 [15:27]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5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시설장과 실무자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통한 바람직한 어르신 돌봄과 시설재정운영의 건전성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총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인천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복e지 상담실 재무·회계 분야 상담위원이 전반적인 회계처리 내용을 강의했다. 이어, 2부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서부지사 실무과장이 장기요양기관 운영 시 유의해야 할 제도적 사항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교육의 내용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재무·회계 분야 교육이 확대됐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김남효 서구청 노인장애인과장은 “어르신 돌봄에 대한 수요는 노인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더욱 증가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바람직한 노인복지시설 운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노인복지시설 운영 시에 유의해야 할 제도적 사항을 상기시키고 재무 분야 교육을 강화하는 것은 필수적이다”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종사자의 역량강화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