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구)에서는 10월 11일부터 10월 18일까지 2024년 정왕1동 마을건강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투표를 진행한다.
마을건강 복지계획이란,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통해 마을의 건강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수립ㆍ시행하는 계획이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주민 욕구 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단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정왕1동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4개의 마을건강복지사업(▲마시면 행복, 동행 건강음료 ▲똑똑 건강배달 ‘안녕하세요’ ▲We go 건강복지데이 ▲우리 동네 장수경로당) 의제를 선정했다.
사업별 내용을 살펴보면 ▲‘마시면 행복, 동행 건강음료’는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에게 주기적으로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영양관리와 함께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똑똑 건강배달 ‘안녕하세요’는 간호직공무원이 고독사 위험 1인 가구에 가정 방문해 혈압, 혈당을 체크하고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We go 건강복지데이’는 원룸 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과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우리 동네 장수경로당은 간호직공무원이 월 1회 경로당에 방문해 어르신들의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고,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지역 주민 누구나 의제 선정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정왕1동은 이번 투표를 통해 최다 득표한 사업 1개를 2024년 마을건강 복지계획으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추진단 관계자는 “정왕1동에 가장 필요한 의제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가 요구된다”라며 “이번 주민투표로 선정된 의제는 꼼꼼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