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마을안전돌보미사업 추진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10/13 [16:24]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마을안전돌보미사업 추진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10/13 [16:24]

 

하안3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진숙)는 지난 12일 지역 복지기관인 하안종합사회복지관(김재란 관장),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신정은 센터장)와 ‘하안3동 마을안전돌보미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안3동 마을안전돌보미 사업’은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돌봄 및 안전 취약계층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하안3동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는 상시 모니터링이 필요한 1인가구를 집중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은 “1인가구 증가에 따라 이들을 대상으로 한 복지와 안전 수요가 높다”며 “관내 돌봄 취약계층 발굴을 위해 노력하며 항상 주민들께 든든한 힘이 되는 복지관이 되도록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은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민·관협력 체계 구성에 큰 의미가 있다”며 “센터도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숙 하안3동장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안전돌보미 사업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하안종합사회복지관과 광명시 1인가구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며 “광명시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하안3동 마을안전돌보미‘ 사업이 돌봄 취약계층의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성공적인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