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기금 마련 바자회 및 마을지음축제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6 [15:04]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기금 마련 바자회 및 마을지음축제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6 [15:04]

 

의왕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관장 백상훈)은 지난 14일 지역주민 약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복지기금 마련 바자회와 마을지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홈앤하우스, 한세가구, 오봉주조, 이마트 의왕점 등 지역업체에서 후원한 가구, 생활용품 등과 의왕시장애인부모회가 참여한 먹거리를 판매했다. 구매자는 ‘장애인 나들이 지원’과 ‘장애인 식생활 지원’ 중 복지사업 종류를 선택해 후원할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또 복지관 주민동아리 참여 주민들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마을지음축제도 함께 진행됐으며, 수익금 전액을 복지관에 후원해 지역주민들이 장애인복지의 주체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백상훈 관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시민들, 후원업체,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 행사를 통해 서로 돕고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행사를 위해 애써주신 많은 후원자와 봉사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가 장애인과 지역주민 간 자연스러운 통합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 고천동 내 위치한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의왕시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사례발굴 및 개입, 기능향상지원, 직업훈련, 고용지원, 평생교육 등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