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이 주관한 ‘2023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10월 13일~14일 이틀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박람회는 화성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일간 청소년 및 학부모 4천여명이 방문하였다.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성장 과정을 담은 ▲뮤지컬을 시작으로 ▲직업인 특강·대학생 멘토강연, ▲33개 체험부스 등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 직업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토요일에는 학부모도 참가할 수 있는 ▲고교학점제 특강이 운영되었다. 체험부스에는 화성 ICT생활문화센터 협력으로 운영한 홀로그램, 인공지능 로봇 등 4차산업 특별부스도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레이저 서바이벌, 과학 방탈출버스, 드론스포츠, 항공우주과학 부스 등이 청소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다.
이번 진로박람회에 참가한 청소년은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유망직종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였으며 자녀와 함께 박람회장을 방문한 한 학부모는 “단순 체험이 아닌 전문가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여서 뜻 깊은 자리였다”고 하였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사업은 unicenter.hswf.or.kr에서 좀 더 자세히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