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턱 없는 동네 만들기’사업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8 [14:33]

안양시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턱 없는 동네 만들기’사업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8 [14:33]

 

안양시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월 16일 14시 박달1동 행정복지센터 4층 회의실에서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턱 없는 동네 만들기’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턱 없는 동네 만들기’사업은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이 음식점이나 마트, 카페 등 근린생활시설 출입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로를 무료로 설치해 주는 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턱 없는 동네 만들기’조성에 함께 하기로 뜻을 모으고, 통장과 협업하여 이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대상업체를 발굴해왔다.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들은 관내 업소를 직접 방문하며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시설인지, 출입구 턱의 높이와 문의 폭은 적정한지, 주변 도로의 통행에 저해를 주는 지 여부 등을 면밀히 살피고 업주의 의향을 고려하여 35개의 대상적격 업소를 발굴해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 경사로 설치 협조를 요청하였다.

장애인 경사로는 안양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의 현장실사와 일정 조정을 통해 11월까지 박달1동 관내 병원과 약국, 식당, 미용실 등 20여 개소에 설치될 계획이다.

김일섭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장애·비장애 마음의 턱, 문턱을 허무는데 박달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 서게 되어 기쁘다. 이번 사업으로 장애인과 노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