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회 경북장애인행복걷기대회 문경새재에서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6:32]

제9회 경북장애인행복걷기대회 문경새재에서 열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19 [16:32]

 

경북장애인체육회(회장 이철우)는 경북 장애인과 가족이 함께하는 「제9회 경북장애인행복걷기대회」를 18일 오전에 문경새재에서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경상북도의회 박영서 부의장, 박선하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및 오태희 경북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이 참가한 가운데 장애인 및 비장애인 2천여 명이 함께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함께 걷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을 출발해 1관문에서 2관문까지 장애 정도에 따라 자유롭게 걷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 문화행사에는 초청가수 공연 등 다촘운 행사가 펼쳐져 대회의 흥겨움을 더했다.


한편, “경북장애인행복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걷기대회를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 생활체육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취지로 매년 문경새재에서 개최되고 있다.


대회가 끝난 후 한 참가자는 “문경새재의 아름다운 자연과 호흡하면서 새로운 기운을 충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이번 장애인걷기대회가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경상북도는 앞으로 걷기대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 및 도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나아가 장애인 생활체육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