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청정 자연 속 아토피 힐링캠프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30 [15:49]

양평군, 청정 자연 속 아토피 힐링캠프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30 [15:49]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8일, 아토피 질환 아동과 가족이 함께하는 ‘아토피 힐링캠프’를 양평군 미리내 힐빙클럽에서 진행했다.

아토피 힐링캠프는 최근 환경 변화 및 면역체계 이상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의 올바른 이해와 관리를 위한 이론 교육 및 체험형 치유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가족이 함께 자연에서 체험하고 치유할 수 있는 가족 맞춤형으로 이뤄졌다.

특히 아토피 바로 알기 전문의 강의에서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김경훈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 알레르기 호흡기 전문의)의 강의뿐 아니라 질의응답을 통해 아토피 아동을 둔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배명석 양평군 보건소장은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은 현대사회에서 생긴 대표적인 질환으로 완치가 어려워 환자의 신체적 어려움은 물론 가족에게도 심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군은 이에 맞춰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아토피 없는 친환경 양평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아토피 힐링캠프 운영뿐 아니라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아토피 피부염 환아 보습제 지원, 취약계층 알레르기 질환 의료비 지원, 아토피 천식 예방사업 교육 및 홍보 등 아토피·천식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속 추진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