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7일, 일주일간 우주와 가까워지는 특별한 일주일 ‘스페이스데이(SPACE DAY)’를 개최한다.
천문을 주제로 한 ‘스페이스데이(SPACE DAY)’ 는 천문특강, 천체투영관 특별상영, 천체 및 태양 관측, 천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천체관측 청소년 자치기구 「코스모스」, 연세대학교「연세 아마추어 천문회 YAAA」와 연계하여 풍성한 행사를 선사한다.
행사 중 17일 18~21시에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1층 및 앞마당에서 공개관측체험, 천체사진 촬영체험, 선물 증정 등의 이벤트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운영되며, 당일 기상악화로 인해 관측이 어려울 경우에는 천체관측, 천체사진 촬영체험은 연기될 수 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깊어 가는 가을밤에 우주를 만나고 싶은 청소년과 시민 분들을 초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천문’에 대한 시민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가을밤의 정취와 우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일주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