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새마을회,“사랑의 김장나누기”로 따뜻한 정 나눠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6:46]

양평군새마을회,“사랑의 김장나누기”로 따뜻한 정 나눠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3 [16:46]

 

양평군새마을회(회장 김성은)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청운면다목적복지회관 일원에서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제33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33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12개 읍·면별로 진행되어 8일 배추·무 수확 작업과 재료 손질, 9일 배추 절이기와 김장 소 만들기, 10일 김장 속 넣기 및 본 김장 작업 순으로 진행됐다.

배추 5,000여 포기가 재료로 사용되어 완성된 김장김치는 새마을회의 일손과 지역 농·축협 등 도움의 손길이 모인 결과물로, 관내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소년·소녀 가정, 차상위 계층 등 1,004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양평군새마을회 김성은 지회장은 “‘사랑의 김장나누기’ 라는 큰 행사를 앞두고 급격히 추워진 날씨 등 걱정이 많았지만, 새마을회 안팎의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치를 수 있었다”며,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나보다 우리 이웃을 더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 정신을 알리면서, 나눔을 받은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행사 내내 힘써주신 새마을회 김성은 지회장님을 비롯한 새마을회 지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역사회 나눔을 위한 새마을회의 따뜻한 마음들이 김장김치를 전달받는 각 가정에 전달되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매년 김장철에 추진되어, 추운 겨울나기를 준비하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큰 힘이 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