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채움배지 달고 사업발굴 본격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6:46]

양평군, 채움배지 달고 사업발굴 본격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13 [16:46]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채움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지난 9일 양평산림교육센터에서 채움사업 발굴단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채움사업은 채움지역 3개면(단월면·청운면·양동면)을 대상으로 100억 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2년간 사업발굴 및 설계(23~24년), 5년간 사업 추진(25~29년)하는 사업이다.

앞서 군은 지역 여건에 맞는 현실성 있는 사업발굴을 위해 지역 사정에 밝고, 발굴 활동에 적극 참여가 가능한 주민들로 지역별 20~30명 내외로 채움사업 발굴단을 구성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3개면 발굴단장, 촉진활동가, 군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진선 군수가 채움지역 발굴단 대표로 3개면 발굴단장에게 채움배지를 전달했다.

전 군수는 “워크숍을 통해 채움사업 발굴단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발굴단원으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채움사업 발굴단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꿈과 희망이 가득한 채움지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움사업 발굴단은 워크숍을 시작으로 지역 특생에 맞는 인구소멸위기 대응사업, 정주여건 개선, 학교·학생 감소 대응, 귀향·귀촌 지원, 부족한 SOC 투자, 공동체 활동지원, 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