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에도「장애인 운전지원센터」가 마련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25 [10:00]

경북에도「장애인 운전지원센터」가 마련됩니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25 [10:00]

 

경북 포항운전면허시험장은 11월 24일 장애인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포항 장애인 운전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은 도로교통공단 포항운전면허시험장 주관으로 경북도, 경북경찰청, 장애인 관련 단체장, 지역 도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경상북도지사 감사장 수여 및 유공자 표창,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애인 운전지원센터는 2013년 부산 남부센터를 시작으로 전국에 12개소가 운영 중이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전운전 교육으로 사회참여를 확대시키는 장애인 교통안전의 허브기관으로서 맞춤형 상담, 교육, 면허취득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포항장애인운전지원센터는 경상북도 동남부 지역에 거주하는 약 8만 명의 장애인이 운전 관련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이며,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이동권을 보장받아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센터는 학과교육 및 기능교육, 도로주행 교육까지 모든 운전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등록장애인뿐만 아니라 국가유공상이자(1급~4급)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태경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도내 장애인에게 교육, 면허취득 등 운전과 관련된 절차를 지원할 포항장애인운전지원센터 개소가 다른 지역에 비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도내 장애인들의 이동권을 신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앞으로 더 많은 센터 개소로 장애인에게 더 많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