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에이즈 예방 주간에 현장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6:09]

경기도, 에이즈 예방 주간에 현장 홍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07 [16:09]

 

경기도가 에이즈 예방주간(12월 1~7일)을 맞이해 7일 수원역에서 한국에이즈퇴치연맹 경기지회, 대한에이즈예방협회 경기지회, 수원시, 성남시와 함께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에이즈의 날은 매년 12월 1일로, 질병관리청은 에이즈 예방주간을 지정해 지역별 상황에 맞게 범국민·범지역에서 일제히 에이즈 예방 홍보를 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차별 및 편견 해소를 위해 ‘예방으로 위험 제로(Zero), 검사로 불안 제로(Zero), 팩트체크로 편견 제로(Zero)’를 슬로건으로 정해 진행했다.

OX 퀴즈풀기, 인식조사 패널을 활용한 인식조사 등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관심을 유도하고, 다양한 전시용 패널 게시를 통해 자연스럽게 에이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에이즈는 감염 사실을 빠르게 확인하면 빠른 치료로 건강한 일상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 경기도 내 각 보건소에서는 HIV(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인 조기 발견을 위해 무료 익명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장우일 경기도 질병정책과장은 “이번 에이즈 예방주간 홍보 캠페인을 통해 일반 도민들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등 부정적인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감염병은 무엇보다 조기발견이 중요한 만큼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무료 익명 검사를 적극 활용할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