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보건소, 시민 대상 구강보건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15:52]

양주시 보건소, 시민 대상 구강보건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1/18 [15:52]

 

양주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구강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구강건강 증진에 도모하기 위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사업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참여 대상자별로 불소용액양치사업, 새칫솔바꾸는날, 틀니관리사업이다.

불소용액양치사업은 자연치아를 보유하고 충치의 유병률이 높은 연령대와 시린 증상이 있을 경우 구강건강수첩을 통해 3개월 단위로 관리해 주는 사업이다.

새 칫솔바꾸는 날은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건강을 위해 2~3개월마다 칫솔바꾸기를 생활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본인이 집에서 사용하던 헌 칫솔을 가지고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하면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가 전반적인 구강위생습관을 확인 후 구강질환과 칫솔 사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구강건강수첩을 통해 지속 관리를 해줄 계획이다.

틀니관리사업은 탈부착 틀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틀니 초음파 세척을 비롯하여 틀니의 위생과 변형, 관리법 등 틀니의 전반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5시 덕계동에 있는 구강보건센터로 방문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강보건팀(☎ 031-8082-716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구강위생관리 습관을 깃들여 누구나 자연치아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하시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양주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