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인수, 조영주)는 지난 18일 강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간 운영계획 및 1분기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였다.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도에 안부확인 똑똑 요구르트 배달서비스, 사랑의 반찬나눔, 안심 튼튼 안전바 설치 지원, 사랑의 안전가옥만들기, 명절 복꾸러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에 힘썼다. 2024년도에는 실버카 지원사업,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강천 산타와 따뜻한 연말 나기’ 등 신규사업을 포함한 13개 사업을 계획해 사각지대 가구 발굴과 함께 위기 상황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영주 위원장은 “강천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함에 있어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전달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인수 강천면장은 “마을 복지를 위한 협의체 위원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소외된 이웃 없이 함께 나누는 강천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