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은 1월 29일부터 2월 29일까지 겨울철 한파 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진행한다고 알렸다.
집중 발굴 대상은 한파 취약 계층인 기초수급 독거어르신 및 아동학대·장기 결석·의료기관 미진료 등 위기 가구 아동, 단전·단수·금융연체 등 경제적 어려움이 포착된 시스템 발굴 대상자이며, 해당 가구에 복지서비스 안내문 우편발송, 전화상담, 가정방문을 통해 복지정보를 제공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 대상자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는 고용 및 금융 서비스 연계, 사회보장급여 신청, 사례관리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복지급여 지원기준이 충족되지 않더라도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이혼·사별·관계단절 등 사회적 위기상황에 직면한 대상자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연계 및 서비스 의뢰가 가능하다.
공도읍 관계자는 “겨울철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복지서비스 수급이 가능함에도 미신청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대상자 적극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관련 세부 사항 문의는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031-678-3621~4, 평일 09시~12시, 13시~18시)으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