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관리·지원하는 연수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상미, 이하 연수구 센터)는 지난 25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연수구 센터 등록 급식소 원장과 시설장 199명을 대상으로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 센터의 2024년 사업 계획과 정보를 공유하는 사업설명회와 위생·안전·영양 체크리스트 개정사항 및 달라지는 법적내용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인 이상미 센터장은 “대면 집합교육으로 소통의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2024년 센터에서 준비한 사업들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라고, 앞으로도 교육 대상자의 요구도를 반영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해당 집합교육에 참여한 A어린이급식소 원장은 “교육을 통해 변경된 사항이나 놓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급식소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교육 후기를 전했다.
한편, 연수구 센터는 7월부터 어린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인·장애인을 대상으로 급식관리를 시행하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추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블로그와 카카오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