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5급이상 간부공무원, 포천시의회 의원, 공직유관 단체 대표 대상 반부패·청렴 결의 및 부패 방지 청렴교육 실시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1/31 [14:55]

포천시, 5급이상 간부공무원, 포천시의회 의원, 공직유관 단체 대표 대상 반부패·청렴 결의 및 부패 방지 청렴교육 실시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1/31 [14:55]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31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반부패·청렴 결의 및 부패방지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포천시의회 의원, 공직유관단체 대표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반부패·청렴 결의문 낭독 후 청렴연수원 강사를 초청해 포천시의 청렴도 우수기관 및 청렴도시 포천을 위한 간부공무원 역할, 부서 단위 청렴 실천 방안,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금지 등에 대해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강의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에게 원활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리더십 향상 교육과 청렴한 직무수행을 위한 사례 중심 교육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난해 포천시는 강력하고 다양한 청렴 시책을 펼쳐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499개 기관 중 유일하게 3등급이 상승해 2등급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2023년도 청렴도 평가 결과를 철저히 분석해 미비한 점을 보완하고 이를 기반으로 강력한 청렴문화정책을 추진해 청렴 명품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