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지난 31일 ‘2024년 꿈드림 멘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멘토단 첫걸음을 기념하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3년 멘토링 성과 및 2024년 멘토링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꿈드림 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롤모델이 되어 학습 및 정서적 성장을 위해 1:1 또는 그룹 학습 멘토링을 진행하는 역할을 하며, 질 높은 멘토링을 유지하기 위해 역량강화교육을 이수하고 정기회의를 진행한다.
올해는 기초학습부터 검정고시, 외국어, 수능, 교양 과목 등 다방면의 학습을 위해 퇴직교사, 전문 강사, 대학생 등의 직업을 가진 13명의 멘토단이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게 된다.
청소년 멘토링 신청은 상시로 모집하며, 신청은 의왕시 꿈드림센터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정규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uyf.or.kr/qdream/462)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47-13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