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전체 연탄사용 가구에 화재 안전장비 설치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2/02 [16:29]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전체 연탄사용 가구에 화재 안전장비 설치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2/02 [16:29]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연탄사용가구 동절기 화재 등 예방 계획을 수립하고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관내에서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탄사용가구 동절기 화재 등 예방 계획은 지난 1월 7일 발생한 상패동 컨테이너 화재 및 사망사고와 관련, 화재 취약계층인 연탄사용 가구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안전대책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보산동은 전수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 사업을 연계해 지난 1월 31일 전체 화재 안전장치 미설치 가구에 일산화탄소 경보기와 소화기 설치를 마쳤다.

더불어 협의체 위원들이 연탄사용 가구를 직접 방문해 소화기 사용법 등 화재안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방문해 화재안전 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정옥 위원장은 “일산화탄소 경보기와 소화기가 설치된 모습을 보니 한결 안심이 되지만, 연탄을 사용하는 화재 취약계층 대부분이 고령의 노인으로 화재 시 대처요령을 반복적으로 교육해 위기 상황 발생 시 바로 대처하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두 마음을 모아 자주 찾아보려고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산동장은 “화재사고 예방 및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