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시민회관 재생사업 주민협의체 창립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14 [15:42]

여주시, ‘시민회관 재생사업 주민협의체 창립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14 [15:42]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2월 7일(화)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여주시민회관 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여주시민회관 주민협의체’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주시민회관 재생사업은 정기안전점검에서 D등급을 받아 위험건축물 재생사업으로 여주시가 2021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023년 시민회관 신축 설계공모를 통해 현재는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 중에 있다.

이날 총회는 도시재생 관계자 및 주민협의체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행사에서 정관위원회 활동보고와 정관을 승인하고, 시민회관 주민협의체 임원선거를 통해 양종수 대표, 정태원 부대표, 연선희·정의일 감사를 선출하였다.

이후 2부 본회의에서 윤설희 사무국장과 김서현 회계담당을 위촉하고, 시민회관 주민협의체 발대식 행사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논의하였다.

이날 양종수 주민협의체 대표는 “다시한번 여주시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드리며, 여주시민회관 주민협의체가 여주시민을 대표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행정에 잘 전달하여 시민회관이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변모될 수 있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시재생팀장은 “여주시민회관 주민협의체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시민회관 주민협의체 창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