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찾아가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5:05]

부천시, 찾아가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21 [15:0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시 시민 가치기업의 판로 촉진을 위해 공공기관으로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를 개최한다.

상담회에 앞서 2월 26일부터 3월 4일까지 8일간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5월까지 집중 상담기간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에 참여할 공공기관은 3월 4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가치기업이란 부천시에서 자체 브랜딩한 기업명으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여성기업, (중증)장애인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여성기업, 창업기업, 공정무역제품, 녹색제품 등이 포함된다.

이번 상담회에서 시민 가치기업의 인·지정 현황 및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공공기관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요별 맞춤형 자료도 기관별로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기관의 구매 예정에 없는 업종일 경우 기관의 품목 현황 자료에 따른 기관 매칭을 통해 공공기관의 수요와 시민 가치기업의 품목에 일치하는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시민 가치기업에는 판로를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공공기관들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http://www.seeo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