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자원봉사 칭찬릴레이는 자원봉사 누적시간으로 인정되는 일반적인 포상 방식에서 벗어나 봉사자가 봉사자를 추천하여 선정하는 형태로, 지역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봉사자를 발굴하여 선정하고 있다.
자원봉사 칭찬릴레이 170번째 주인공에는 김옥란 자원봉사자가 선정됐다. 김옥란 자원봉사자는 2005년부터 무료급식지원, 김장봉사활동, 농작물재배 일손지원, 저소득층나눔행사지원, 재난재해 피해복구활동,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왔다.
임경환 서구자원봉사센터장은, “칭찬릴레이의 긍정적 영향력으로 다함께 열어가는 자원봉사물결이 이어져가길 바라며,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인정·격려를 통한 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도모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칭찬릴레이를 매월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