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정보화 교육 특별과정 실시 장애인 ‘블록코딩 기초반’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4:50]

광주시 정보화 교육 특별과정 실시 장애인 ‘블록코딩 기초반’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28 [14:50]

 

광주시는 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 특별과정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현재 시민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동참 참여를 위해 정보화 교육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고령자·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 대상 컴퓨터·스마트폰 기초반, 경제·사회적 참여를 지원하는 문서프로그램 기초반 및 자격증 취득반 등 시민들의 디지털 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장애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송정동 소재 시민 정보화 교육장에서 무료로 진행된 특별과정은 지난 2월 한 달간, 주 1회씩 4주간에 걸쳐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초 능력 학습, 순차처리 및 반복처리 등 산술연산과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실제 프로그래밍 실습 등의 과정으로 운영됐다.

방세환 시장은 “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차별 없이 제공받는 디지털 정보교육을 위해 시민 정보화 교육을 점차 확대하겠다”며 “거주지가 멀어 정보화 교육장까지 찾아올 수 없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선제적 정보화 교육도 상시 접수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정보화 교육 정규반은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www.gjcity.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과정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광주시청 디지털정보담당관(031-760-2758)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