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7차 정기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4:47]

양주시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4년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제7차 정기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29 [14:47]

 

양주시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이우연)는 지난 23일 양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7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기총회에서는 그동안 장애인 복지를 위하여 노력한 유공자에 대해 포상 수여 및 감사패 전달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이우연 센터장은 2024년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 및 다양한 관련 사업들을 진행하여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세상을 구축!’하고자 하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2024년에는 장애인 예술 문화 활동을 중점으로 집고 장애 당사자 참여를 통한 베리어프리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열정을 다할 것이다”라고 센터장으로서의 포부를 드러냈다.

이 밖에도 총회 부의 의안으로 ▲정관 개정(안) 승인의 건, ▲임원 선출(안) 승인의 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과 2024년 활동 기조를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디딤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 해소를 위하여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을 중점으로 하고 있으며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세상’을 구축해 나가는 데 목적을 두고 장애인의 이동권, 노동권, 평생 교육권 보장 및 자립생활권 확립 등에 활동도 하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 당사자성을 통해 자립적인 장애인의 보편적인 권리 보장에 기여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