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설명회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6:12]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설명회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05 [16:12]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월 29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관내 22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외국인환자 유치를 희망하는 신규 의료기관 10개소와 적극적으로 유치 활동을 펼치려는 등록 의료기관 12개소가 참석했다.

설명회는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제도 안내(부천시보건소) ▲해외동향과 외국인환자 유치 비결 설명(박경서 ㈜Heartner 대표) ▲사회관계서비스망(SNS)을 통한 외국환자 유치 사례중심 발표(박대웅 티파니치과의원 경영지원부장)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 외국인환자 유치에 관한 비결을 알기 쉽게 설명해 신규기관의 사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통계 분석을 통한 현지 시장조사부터 문화에 대한 이해까지 목표 국가 선정에 관한 사례를 공유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두 강사의 소속기관인 부천세종병원과 티파니치과의원은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회원기관으로서 외국인환자 유치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부천세종병원은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평가 인증(KAHF)을 획득했고, 티파니치과의원은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활성화 유공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국인환자 유치에 대한 의료기관의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 부천시로의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