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마이크로러닝 교육 방식으로 ‘부천시 공직자 온라인 학습방’을 운영한다.
마이크로러닝은 아주 작은(Micro)+학습(Learning)이라는 뜻으로 1~2가지 개념을 10분 내로 다루는 짧은 학습 콘텐츠다. 코로나19 이후 짧고 영향력 있는 영상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높은 학습 효과와 지루하지 않은 교육 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부천시는 2021년부터 공직자 핵심가치, 민원응대 요령을 주제로 다양한 마이크로러닝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3년 경기도 교육훈련평가에서 선도적 우수사례로 선정돼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올해는 2024년 신규 콘텐츠로 공문서 작성요령을 카드뉴스로 제작하고, 게시판별 흩어져 있던 직무·직렬 교육 자료(매뉴얼)와 교육 안내사항을 한곳에 모은 게시판을 신설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확대 운영한다.
특히 공문서 작성 요령에는 ▲공문서 작성의 일반 원칙 ▲바뀐 공문서 표기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낮은 연차(8~9급) 직원들을 위한 기본적인 공문서 교육뿐만 아니라 바뀌고 헷갈리는 공문서 작성법을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기익 부천시 행정지원과장은 “부천시는 경기도 내 선도적으로 자체적인 온라인 학습방을 보유하고, 마이크로러닝을 제작하고 있다”며 “올해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들을 개발해 직원들의 역량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