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경안동, 봄철 손님맞이 클린데이 대청소 ‘구슬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6:11]

광주시 경안동, 봄철 손님맞이 클린데이 대청소 ‘구슬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3 [16:11]

 

광주시 경안동은 13일 겨울철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봄철 손님맞이 클린데이’를 실시했다.


이날 경안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공무원 등 100여명은 동절기에 방치된 경기광주역세권 내 미개발지 및 골목길, 공터에서 3톤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번 클린데이는 ‘2024년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를 앞두고 광주시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을 맞이해 클린 광주, 깨끗한 경안동을 만들기 위해 추진했으며 지난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마을 대청소 주간을 운영해 골목길, 공터 등 사각지대 없이 취약지 정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경일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각종 쓰레기가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것을 보며 안타까웠는데 이번 기회로 경안동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윤해정 동장은 “깨끗한 경안동을 만들고자 행사에 동참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 및 참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달 중순에는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7월에는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까지 개최돼 내방객들에게 깨끗한 경안동을 제공해 클린한 광주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