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들을 주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및 공간조성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유형은 ▲이웃만들기(모임형성, 씨앗) ▲이웃만들기(공간조성) ▲경기도마을만들기(성장, 열매, 지정주제) ▲경기도마을만들기(공간조성) 등 4개 분야다.
특히 올해는 사업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돌봄’과 ‘마을관리’를 지정공모 주제로 정했다.
지원 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3~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다. 지원금은 사업유형에 따라 공동체 활동은 8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공간조성은 최대 2,000만원이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업을 추진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부천시 자치분권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love0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및 부천 마을재생 홈페이지(http://bcmaeul.bucheon.go.kr)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부천시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팀(032-625-434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