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티롱이와 치카푸카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5:26]

양평군, 「티롱이와 치카푸카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5 [15:26]

 

양평군 보건소는 4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건강 습관 형성을 위한 「티롱이와 치카푸카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참여기관을 사전 모집하여, 4월 8일부터 대면 및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된다. 대면 교육은 7세를 대상으로 보건소 구강보건실 및 건강관리 동부센터에서 치위생사가 직접 실시하며, 비대면 교육은 5, 6세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영상으로 진행한다.


‘티롱이와 치카푸카 놀이터’를 신청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는 칫솔, 치약, 양치컵, 치실로 구성된 치아지킴 꾸러미와 양치실천노트를 제공하여 교육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칫솔질 및 구강위생용품 실습 ▲불소양치 또는 불소도포 ▲양치실천노트 학습으로 구성된다. 특히, 아동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티롱 캐릭터 영상과 치아인형 교구 등을 활용해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칫솔질 실습과 양치실천노트 학습을 통해 구강관리를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구강건강은 예방이 중요한 만큼, ‘티롱이와 치카푸카 놀이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여 평생 치아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