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5:28]

여주시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이동상담’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9 [15:28]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에서 청년의 마음건강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 ‘여스케(여주 청년 스트레스 케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여스케(여주 청년 스트레스 케어)’는 여주시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진(척도 검사, 옴니핏 스트레스 검사) 및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위험군으로 선별된 청년에게 지역사회 연계, 정신건강 정보 제공, 지속 상담 등을 수행한다.

2023년 만족도 평가에서 ‘매우 만족한다(86%)’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 ‘여스케’는 청년의 복지자원 이용과 접근성 확대를 위해 2021년부터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자신의 마음상태를 점검하는 청년이 증가하고 있다.

임정희 센터장은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년들에게 이동상담을 통해 마음 상태를 점검해보고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여스케(여주 청년 스트레스 케어)’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및 참여 신청은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yjyouth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청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검진 및 상담, 외래치료비 지원 사업,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을 운영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